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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지식 알아보기

차량 자동차 도색 비용 부분과 전체 차이는 심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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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정보왕입니다

오늘은 차량 자동차 도색 비용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운전을 하다보면 원치않게 스크래치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부분이나 전체로 도색을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저도 새차를 뽑고 짐을 싣는 과정에서 트렁크쪽에 도색이 벗겨진적이 있었습니다

이때 알아보니 외제차라는 이유로 생각보다 많이 비싸서 제가 그냥 붓펜으로 칠했었죠.,ㅠ

그럼 가까이서 보면 티가 나긴 합니다. 다만 멀리서 볼때는 그래서 덜 나긴 했습니다

그럼 업체에서는 얼마가 드는지 자세히 보겠습니다.

차량 도색 종류

부분 도색 (패널 단위로 도색)

생각보다 많은 차주분들이 이걸로 많이 하고 있습니다

저도 이걸 생각한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잘 알아봐야 합니다

업체마다 가격차이가 심하고 못하는곳은 진짜 얼룩이 지게 하기에 잘 알아보고 하세요

  • 문콕, 스크래치, 경미한 손상 복구 시
  • 차량의 특정 부위만 도색
  • 비용이 저렴하고 시간이 덜 걸림

전체 도색 (올 도색)

이게 누군가 악의적으로 전체적으로 상처를 내지 않는 이상 이렇게 하는 일은 거의 없긴 합니다

컴파운트같은걸로 안될때 가서 맡겨야 합니다.

  • 차량 전체 색상 변경 또는 기존 색상 복원
  • 기존 도장의 상태에 따라 추가 작업 필요
  • 시간이 오래 걸리고 비용이 많이 듦

차량 도색 비용 (평균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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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마 업체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잘 알아보고 가야 합니다 그리고 상담도 잘하세요

그래도 평균적인 가격은 있습니다

 

부분 도색 비용 (한 부위당)

  • 범퍼: 10만~20만 원
  • 휀더, 도어: 15만~30만 원
  • 보닛, 트렁크: 20만~40만 원
  • 루프(지붕): 30만~50만 원

전체 도색 비용

  • 경차: 80만~150만 원
  • 소형차: 100만~200만 원
  • 중형차: 150만~250만 원
  • 대형차 & SUV: 200만~400만 원
  • 고급/스페셜 컬러 (펄, 무광 등): 추가 비용 발생 (약 50만~100만 원 추가)

TIP: 무광, 크롬, 특수 페인트는 일반 도색보다 비용이 더 비쌈


도색 비용이 달라지는 이유

차량 크기 – 차체가 클수록 페인트 사용량 증가 → 비용 상승
도료 종류 – 펄, 무광, 유광에 따라 가격 차이 있음
도색 방식 – 공업사 vs. 공식 서비스 센터 (공식 센터가 보통 더 비쌈)
추가 작업 – 기존 도장이 손상되었거나 녹이 있으면 추가 비용 발생


도색할 때 고려해야 할 점

도색 업체 선택

  • 공식 서비스 센터: 품질 보장되지만 가격이 높음
  • 일반 공업사: 저렴하지만, 업체마다 퀄리티 차이가 있음
  • 랩핑 vs. 도색 비교: 전체 색상 변경을 원하면 랩핑(랩핑 필름 작업) 도 고려 가능 (랩핑은 보통 150만~300만 원)

도색 후 관리법

  • 도색 후 1~2주 동안 세차 금지 (페인트 정착 시간 필요)
  • 왁스 & 유리막 코팅 금지 (페인트가 완전히 경화된 후 가능)
  • 긁힘 방지를 위해 PPF 필름(보호 필름) 적용 추천
  • ppf 필름을 할려고하면 그만큼 또 가격이 나가기에 이런건 잘 고민해야 합니다

생각보다 잘하는곳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또 잘한다고 하면 부르는게 가격이기도 합니다.

그래도 부분이면 20에서 50만원 사이이고 전체면 200에서 500만원 사이입니다

하지만 업체마다 차이가 있기에 더 비쌀수도 있습니다.

더 싼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ㅠ


그럼 이만 글을 줄이겠습니다

오늘은 차량 자동차 도색 비용 부분과 전체 차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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